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스웰리아란? 효능, 부작용, 주의사항, 고르는법 - 유익한 정보

by §※♧♪ 2021. 6. 18.
반응형

웰빙라이프가 유행을 하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저마다의 취미를 즐기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야외 레저활동을 취미로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야외 레저활동에는 등산, 자전거 등 손목, 무릎 등의 관절 및 연골에 무리가 가는 운동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관절과 연골에 좋다는 보스웰리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란?, 보스웰리아의 효능

시간이 지나고 나이가 들어감에 에 따라 관절 및 연골은 계속해서 무리가 가고 닳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관절과 연골은 한번 손상이 가면 재생이 되지 않아 젊은 때는 모르지만 나이가 들면 엄청난 고통을 느낀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프기 전에 고통을 느끼기 전에 젊은 시절부터 미리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또한, 나이가 들었어도 관절의 건강을 유지를 하기 위해 준비를 하여야 합니다.

 

보스웰리아란?

보스웰리아-사진

보스웰리아는 인도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유향나무의 수액을 굳힌 100% 식물성 원료로 2년에 한 번 한 그루 나무에서 약 500g 미만의 극소량만 채취가 가능하여 '사막의 진주'라고도 불리는 상당히 귀한 원료입니다.

 

오래전부터 지금까지 긴 시간 동안 사랑받고 효능을 인정받은 보스웰리아는 동의보감에서도 진통 소염제로 기록이 되어 있을 만큼 고통을 줄여주고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약재로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의 효능이 널리 퍼지면서 미국 국립보건소에서도 주목하고 있고 실제 인체실험을 통해서 연골의 건강 개선과 유지가 잘 되는 것으로 긍정적인 결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미국 관절염 재단에서는 보스웰리아의 섭취를 권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의 효능

보스웰리아-소개

관절 및 연골의 통증을 줄여주고 붓기를 안정시켜주며 활동 장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는 골세포의 자체 생존율을 증가시켜 관절염, 관절질환 개선, 연골 세포 보호 등에 도움을 주고 퇴행성 관절염의 진행 속도를 늦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인도 허브 식품연구소의 연구에 따르면 보스웰리아를 꾸준히 섭취하다 섭취를 중단하더라고 그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고 합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6개월 이상 통증을 억제시키는 효능을 보였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 하면 역시 관절에 좋다고 소문이 난 만큼 관절하면 유명한 칼슘, 비타민D와 같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같이 복용하면 그 효과를 증폭시켜준다고 하니 여유가 되시면 같이 챙겨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실제로 45세 이상 성인들을 대상으로 보스웰리아를 8주간 꾸준하게 섭취하게 한 결과 관절 통증 수치가 상당히 낮아졌다고 합니다. 거의 0에 수렴할 정도로 줄어들었다고 하니 효과는 충분히 보증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건강을 유지하는 효능이 있고, 항암 성분이 들어있어 어느 정도 항암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여 각종 질병에 대비할 수 있고 소화를 돕고 장 질환을 완화하여 준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가 필요한 사람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보스웰리아를 복용하길 권장하는 사람

1. 출산, 육아로 지친 주부

2. 앉은 자세로 장시간 근무하는 사람(오랜 컴퓨터 사용으로 인한 터널 증후군 등)

3. 격한 운동을 즐기는 사람

4. 관절과 연골에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

5. 관절과 연골 건강이 필요한 중장년층

6. 과체중으로 관절에 염려가 되는 사람

7. 농구와 등산 등 관절에 무리가 많이 가는 운동을 하는 사람

8. 계단을 오르내리기 힘든 사람

9. 하이힐과 같은 높은 굽의 신발을 자주 신는 사람

10. 칼슘의 이용을 높이고자 하는 사람

 

보스웰리아 섭취 시 부작용 및 주의사항

1. 보스웰리아의 1일 권장 섭취량은 가루 기준 1g(1000mg)입니다. 티스푼으로 약 1 티스푼 정도 되는 양인데 적당량을 알고 신경 써서 복용하셔야 합니다. 과도한 섭취는 위장장애, 복통, 구토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임신 중이거나 모유를 수유 중이라면 복용 전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만약 섭취 후 메스꺼움이나 어지럼증, 구토, 설사 등이 발생한다면 일단 복용을 멈추시고 전문의와 상담 후 다시 복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4. 다른 질병으로 인해 약을 복용 중이라면 전문의와 상담 후 같이 복용해도 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보스웰리아-하루섭취량

보스웰리아 고르는 법

1. 보스 웰릭 산은 총 12종에 달 할 정도로 많은데 그중에서 AKBA와 KBA 함량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식약처에서는 이 두 가지의 지표성분으로 해당 원료의 진위여부를 판별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 중에는 이 두 가지 함량을 줄이고 다른 요소를 섞거나 분말이나 환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추출 이후 남은 건더기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보스 웰릭 산 70% 등 이런 식으로 표기를 하고 자세한 함량은 표기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해당 제품의 시험성적서를 확인하여 위 두 가지 원료가 제대로 함유되어있는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2. 화학 부형제, 합성첨가물이 첨가되어 있지 않아야 합니다. 화학 부형제는 알약이나 캡슐 제조 시 표면을 코팅하거나 방습의 용도로 사용되며 대표적으로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HPMC가 있습니다. 이 중 이산화규소는 '먹지 마시오'라고 적혀있는 방습제와 동일 성분이며, 스테아린산 마그네슘과 HPMC도 매니큐어 어등을 제조할 때 사용된다고 합니다.

 

합성첨가물은 먹기 불편한 향, 맛, 색을 감추는 용도로 사용되며 소량이라도 체내에 들어오면 독성 물질로 받아들여 해독을 하려고 하지만 하루에 할 수 있는 해독의 양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체내에 쌓이게 되어 각종 질병(피부질환, 두통, 우울증 등)을 유발합니다. 이때 확인할 것은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았다는 NCS(No Chemicl Solvent) 표기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3. 만드는 방식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열풍건조' 방식으로 제품을 만들면 열에 의해 대부분의 영양성분이 파괴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결건조' 방식으로 만든 제품을 골라야 합니다. 열에 의한 것이 아니라 영하 40℃의 극 저온에서 급속 냉각하기 때문에 열에 의한 영양소 파괴를 막을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고르는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