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며 이제는 1,500만 시대의 애견인의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바쁜 현실에 부딪혀 제대로 반려견을 케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바로 이럴 경우 필요한 것이 애견 호텔, 강아지 유치원입니다. 오늘은 반려견을 키우는 현대인의 필수 정보라고 할 수 있는 애견 호텔, 강아지 유치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애견 호텔, 강아지 유치원은 동시에 운영하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세요.
애견 호텔에 관한 모든 것
보통 애견 호텔이라 함은 보호자들이 급한 일이 생기거나 반려견을 갑자기 돌 볼 수없을 경우, 며칠 동안 집을 비워야 하는 경우 보호자 대신 반려견을 케어해주는 곳을 말합니다. 애견 호텔은 강아지마다 하나의 방을 주고, 보호자 대신 호텔에서 돌봐줍니다. 견종별로, 몸무게별로, 성격별로 시간을 나누어 산책을 하는 등 반려견끼리 다툼이 일어나지 않도록 돌봐주고 있습니다. 또한, 간식도 제공하고 아무래도 반려견들에게 맞게 운영되기 때문에 반려견들을 위한 운동장이나 장난감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애견 호텔에는 24시간 상주하는 전문 훈련사가 있어 우리 반려견들을 돌봐주고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요즘에는 전문 훈련사들이 시간별로 반려견들이 뭐 하고 있는지 카톡이나 문자로 사진, 동영상을 전송해주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우리 아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애견 호텔별로 상이하니 꼭 전화로 확인해보세요.
애견 호텔 가격은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 별로 가격이 상이합니다. 보통 1박에 소형견 3만 원, 중형견 4만 원, 대형견 5만 원입니다. 물론, 애견 호텔별로 가격이 다르니 꼭 문의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강아지 유치원에 관한 모든 것
강아지 유치원은 애견 호텔보다 생소하게 느껴지실 겁니다.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들은 많아지는데 워낙 바쁘게 살다 보니 반려견을 케어할 수 있는 시간은 줄어들게 되어 생긴 시스템이기 때문에 많이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요즘같이 반려견을 가족처럼 키우는 시대에는 꼭 필요하고 딱 맞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유치원은 일반 유치원처럼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반려견들이 유치원을 등원해서 친구들과 재밌게 놀면서 사회성을 키우기도 하고, 맛있는 간식을 먹기도 합니다. 또한, 전문 훈련사가 있어 일반 유치원 선생님과 같이 반려견들을 케어해주고 여러 가지 훈련을 시켜주기도 합니다. 낮잠도 자면서 정말 어린아이 같이 지낸다고 합니다.
강아지 유치원의 가격은 지역별로, 업체별로 가격차이가 심하게 난다고 합니다. 아직 보편화가 되어있지 않아서인지 가격차이가 많이 나니 잘 알아보고 보내야겠습니다. 강아지 유치원은 보통 1회 3~5만 원이 평균이고, 한 달 단위나 1년 단위로 보내게 되면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반려견들을 픽업하는 차량도 있다고 하니 정말 신기하고 새로운 것 같습니다. 그만큼 전문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하니 보호자분들이 마음 편히 보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 강아지 유치원과 애견 호텔은 업체별로 가격차이가 있기 때문에 꼭 업체에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