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펑키콩즈 관련 컨텐츠를 계속 올리고 있는데 이번에는 재미있는 소재를 가지고왔습니다! 펑크비즘 정신과 어울리는 문학작품이 하나 떠올라서 소개 드릴려고합니다! 한번 읽어봐주세요!!
펑크비즘 정신과 어울리는 작품
요즘 제가 빠져있는 드라마가 있는데 생각해보니 제가 관심있어하는 펑크비즘 정신과 잘 맞는 드라마인 것 같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그 드라마는 바로 '정년이' 입니다! 펑키콩즈 스토리와도 비슷하고 그 도전정신과 결국은 이겨내고 성공하는 내용이 펑키콩즈와 참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하나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정년이의 어머니의 실력을 물려받은 정년이와 그리고 메타콩즈의 2차 창작 작품인 펑키콩즈!
- 드라마에서 정년이는 자신의 실력을 뽐내고 청중들이 좋아하고 내노라하는 사람들이 정년이의 실력이 높이 평가하는 모습에 굉장히 기뻐하고 자신만만한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후에 정년이의 어머니가 과거 아주 유명했던 노래를 부른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되고 그 목소리를 정년이를 통해 들은 사람들이 그 과거 모습을 추억하며 기뻐했다는 사실에 좌절하지만 이를 극복하고 성공하는 이야기입니다. 이와 비슷하게 펑키콩즈 역시 과거 메타콩즈의 화려했던 시절들이 있었고 좌절하는 시절들이 있었지만 이를 다시 창작해서 다시 날아오르려는 모습이 비슷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2. 누구보다 먼저 도전하고 성공해내는 정년이와 비슷한 펑키콩즈
- 정년이는 드라마에서 물려받은 재능으로 누구보다 실력이 좋지만 성장하는 과정에서 많은 실패와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끝까지 도전하고 노력하여 결국은 성공하는 스토리입니다. 이런 스토리는 딱 듣자마자 펑키콩즈의 펑크비즘 정신처럼 도전하고 이겨내고 성공하는 정신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정년이의 주변인물
- 정년이는 항상 도전적이며 실천적이고 항상 빠르게 행동을 합니다. 그러다보니 실수도 하고 부족한 부분들이 있지만 이를 주변인물들의 도움으로 하나씩 해결해나가며 결국은 누구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성공하게 됩니다. 펑키콩즈도 역시 다른 프로젝트들보다 빠르게 행동하고 실패하더라도 다시 도전하고 누구보다 시행착오를 많이 겪으며 성장해 나간다고 합니다! 이 부분 역시 정년이와 상당히 닮은것 같아 굉장히 신기했습니다.
오늘은 펑키콩즈와 비슷한 문학작품에 대해 안내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보던 드라마가 생각해보니 제가 관심있어하는 프로젝트와 닮았다는 점이 흥미로와 포스팅 해봤는데 재미있게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