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NFT란 무엇인가? 가장 쉬운 설명! (펑키콩즈 Part.6)

by §※♧♪ 2024. 11. 13.
반응형

펑키콩즈에 대해 소개를 하다보니 "그럼 nft가 뭔데?" 라는 질문이 있을 것 같아 이렇게 쉽게 설명해 드리기 위해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nft에 대해 제가 알고있고 겪어본 이야기들로 가장 쉽게 설명해보겠습니다! 


 

NFT란?

NFT란 Non-Fungible Token의 약자로 미디어 같은 곳에서 설명할 때 가장 처음 나오는 흔하디 흔한 설명입니다. 해석하면 대체 불가능 토큰인데 이게 무슨 말이냐면 NBA를 예를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예전에 NBA에서 마이클 조던의 현역시절 유명한 영상들을 NFT화 시켜서 판매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럼 이때 그 영상에 대한 소유권이 그 영상을 구매한 사람에게 주어지게 되는데 이게 아무리 복사가 되고 유튜브나 틱톡, 인스타에 돌아다녀도 이 영상에 대한 소유자가 누구인지 알아보면 그때 그 구매한 사람이 소유자라는것이 나오게 되는것입니다. 물론, 복사해서 누구나 볼수있고 컴퓨터에 가지고 있을수는 있으나 그 소유자가 누구인지는 정확하게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처럼 NFT는 누가 소유자인지 알 수 있기때문에 티켓을 판매할때나 예술품을 NFT화 시켜 소유자가 누구인지 증명할 때 등 정말 여러가지로 활용할 수 있고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정말 중요한 기술입니다.

NFT의 가치

NFT는 여러방면에서 활용이 가능하다고 했는데 그럼 제가 계속 소개드리는 펑키콩즈와 연관지어 NFT가 가지는 가치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펑키콩즈가 발행이되면 최초 에어드랍을 받은 사람이 가지고 있다가 추후 펑키콩즈가 정말 잘되고 다양한 혜택들이 생기게되면서 펑키콩즈 하나만 있으면 정말 많은 혜택이 있다고 소문이 나서 여러 사람들이 펑키콩즈를 구매하려고 한다면 약 10,000개 밖에 없는 펑키콩즈의 가격은 말도안되게 상승할 것 입니다. 예를들어 예전에 메타콩즈라는 프로젝트는 여러 혜택들과 입소문 그리고 유명인들의 샤라웃, 그리고 콩물주라는 말이 나왔을 정도로 NFT 1개당 매일 코인을 지급하여 수익화가 가능하게하여 처음 30만원 하던 가격이 300만원 그리고 3,000만원에 이르기 까지 했습니다. 그리고 해외에 펏지펭귄이라는 NFT 프로젝트가 있는데 귀여운 이미지로 다양한 IP산업을 통해 그 가치를 인정받아 현재는 몇천만원에 해당하는 엄청난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처럼 한정된 수량으로 높은 가치가 책정이 되면 그 가치는 정말 말도안되는 상승을 보여줍니다. 그런데 펑키콩즈는 현재 다양한 혜택과 더불어 단단한 커뮤니티 그리고 실물자산과 연결시키려는 시도, IP산업 등 그 가치가 무한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펏지펭귄 NFT

NFT의 활용성

NFT는 투자하여 수익을 얻는 것이 다가아니라 정말 많은 곳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유명한 가수의 콘서트 티켓을 구매하려고 암표매매상들이 여러 티켓을 사재기하여 비싸게 되파는것을 막을 수 있는 기능이 있다거나 예술품에 대해 그 창착한 사람의 소유권을 인정해주고 다른 사람이 몰래 훔칠수 없게 막아주는 용도 등 정말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앞으로 NFT에 대해 소개 해드릴테니 저와 같이 공부해보시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