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블 영화 순서, 스토리 순서, 개봉 순서 [페이즈2] - 유익한 정보

by §※♧♪ 2021. 7. 10.
반응형

마블 영화는 영웅 한 명 한 명의 스토리와 디테일에 있어서 다른 히어로물과는 차원이 다른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마블 페이즈 1에서는 각 영웅들의 소개들이 주를 이뤘고 이어서 마블 페이즈 2에서는 각 영웅들의 갈등과 성장을 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마블 페이즈 2에는 어떤 영화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마블 페이즈 2

1. 아이언맨 3(2013)

마블-아이언맨3

아이언맨 3은 뉴욕에서의 사건으로 인해 트라우마가 생긴 토니 스타크의 개인적인 내면의 성장과정을 그린 작품입니다. 아이언맨 시리즈 중 토니 스타크가 슈트를 입고 있지 않은 모습이 가장 많이 나오고 역설적으로 가장 많은 아이언맨 슈트들이 등장을 합니다. 수많은 슈트들의 향연, 화려한 액션을 통해 내용적인 면에서도 영상적인 면에서도 정말 많은 감명을 준 영화입니다.(개인 평점 : 9.0점)

 

2. 토르: 다크 월드(2013)

마블-토르-다크월드

토르 2는 토르를 기다리며 지내던 제인이 숨겨진 다크엘프의 무기인 에테르를 발견하고 이내 곧 제인의 몸으로 흡수가 되어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토르가 로키와 함께 다크엘프를 물리치고 평화를 되찾는 내용입니다. 토르: 다크 월드는 중간중간 감동이 넘치는 장면과 웃기는 장면들을 절묘하게 표현하여 생각보다 재미있다고 느껴진 영화입니다. (개인 평점 : 8.5점)

 

3.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저(2014)

마블-캡틴아메리카-윈터솔져

캡틴 아메리카는 블랙 위도우와 함께 실드에 소속되어 지구의 문제들을 해결하며 지내던 중 실드 내부에 배신자가 있다는 정황이 발견되어 이를 파헤치고 해결해가는 과정 속에서 옛 친구인 버키와의 재회 그리고 옛사랑인 페키 카터와의 대화 등 액션, 드라마, 감동 등 무엇 하나 빠지지 않고 모든 걸 성공적으로 표현한 작품입니다. (개인 평점 : 9.0점)

 

4.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2014)

마블-가디언즈오브갤럭시

마블의 영화면서도 마블답지 않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개봉 당시 마블의 내용과 이어지는 내용이라고는 생각 못해서인지 그렇게 인기를 끌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매력 있는 캐릭터들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만의 유머 코드 그리고 무엇보다 마블을 지구가 아닌 우주로 그 대상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는 영화인만큼 중요한 내용을 담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 평점 : 8.0점)

5.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2017)

마블-가디언즈오브갤럭시2

가오갤 vol.2는 가오갤의 리더인 스타로드의 아버지인 '에고'가 나타나 스타로드와 갈등을 겪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싸우는 모습을 그린 영화입니다. 이 영화의 킬링 포인트는 바로 작아져서 더욱 귀여워진 그루트와 진정한 아버지가 무엇인지 보여주는 욘두의 모습입니다. 이번 시리즈의 진짜 주인공은 욘두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상당히 감동적인 장면을 잘 표현했습니다. (개인 평점 : 9.0점)

 

6.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2015)

마블-어벤져스-에이지오브울트론

어벤져스 2에서는 히드라가 연구를 통해 새로운 능력자 막시노프 남매(완다, 퀵실버)를 탄생시키고, 이 과정에서 완다의 능력으로 토니 스타크에게 불안한 미래를 보여주여 이를 해결하고자 한 토니 스타크가 최강 인공지능인 울트론을 탄생시키는데 이 과정에서 울트론은 토니 스타크의 뜻대로 되지 않고 오히려 지구를 멸망시키려고 합니다. 바로 이때 어벤져스가 다시 한번 뭉쳐 이 난관을 극복해 나가는 이야기입니다. (개인 평점 : 9.5점)

 

7. 앤트맨(2015)

마블-앤트맨

마블의 또 하나의 열쇠인 앤트맨은 어벤져스 시리즈에서 없어서는 안 될 역할을 맡게 됩니다. 스캇 랭은 사물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핌 입자를 개발한 행크 핌 박사의 부탁으로 앤트맨이 되어 핌 입자를 노리는 악당들로부터 핌 입자를 지키는 이야기입니다. (개인 평점 : 8.0점)

 

페이즈 2를 마치며

페이즈 2에서는 마블의 확장과 갈등을 통한 성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구에서만이 아닌 우주로의 확장, 양자 영역이라는 새로운 시도, 어벤져스 멤버들끼리의 여러 갈등을 통한 서로의 불만의 극대화, 영웅들의 내면으로부터의 성장 등 단순히 슈퍼 히어로물로 악당을 해치운다는 개념을 넘어서 새로운 시도가 돋보이는 마블의 페이즈 2 였습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시면 페이즈 1, 페이즈 3에 대한 소개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개봉순서 스토리 순서
아이언맨3 아이언맨3
토르: 다크월드 토르: 다크월드
캡틴 아메리카: 윈터솔져 캡틴 아메리카: 윈터솔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앤트맨 앤트맨

 

반응형

댓글